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 김진재 의원 이름으로 부산과학관에 통큰 기부(종합)

아들 김세연 의원 10억원 후원…청소년 과학교육에 사용
부산과학관에 통큰 기부
부산과학관에 통큰 기부(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김세연 국회의원(왼쪽)이 29일 부친인 고 김진재 의원 명의로 국립부산과학관에 후원금 10억원을 기부하는 약정을 하고 있다. 고인은 5선 국회의원과 한나라당 부총재를 지냈고 이공계 출신으로 과학기술 및 연구개발 진흥을 위해 애썼다. 2016.6.29
ccho@yna.co.kr

(부산=연합뉴스) 이종민·김상현 기자 = 5선 국회의원과 한나라당 부총재를 지낸 고 김진재 의원이 동남권 과학교육과 기술발전을 위해 통 큰 후원을 한다.

고 김진재 의원 이름으로 부산과학관에 통큰 기부(종합) - 2

국립부산과학관은 29일 김세연 국회의원, 김규옥 부산시 경제부시장, 이채윤 과학관 후원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회의 밤 행사를 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세연 국회의원은 부친인 고 김진재 의원 명의로 과학관 후원금 10억원을 기탁하기로 하고 약정식을 했다.

김진재 의원은 부산대와 한양대에서 공학을 전공한 이공계 출신으로, 동일고무벨트를 경영한 최고 기술경영자이다. 국회에 진출해서도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으로 활동하며 국가 과학기술 및 연구개발 진흥을 위해 애썼다.

아들인 김세연 의원은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 여당 간사로 활동하며 국립부산과학관 유치와 건립, 관련 법률 개정 등에 앞장서왔다.

부산과학관 명예의전당 제막
부산과학관 명예의전당 제막(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29일 부산 기장군에 있는 국립부산과학관에서 과학관 후원자 70여 명의 이름이 새겨진 명예의 전당 제막식에 참석한 김세연 국회의원과 김규옥 부산시 경제부시장, 과학관 후원회장인 리노공업 이채윤 대표 등이 박수치고 있다. 김세연 의원은 이날 부친인 고 김진재 의원 명의로 국립부산과학관에 후원금 10억원을 기부했다. 2016.6.29
ccho@yna.co.kr

후원금은 매년 2억원씩 5년간 기부하며, 사회취약 계층 청소년들의 과학교육 지원과 동남권 지역 과학문화 확산, 과학관 전시콘텐츠 개발 등에 사용된다.

국립부산과학관은 고 김진재 의원을 뜻을 기려 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을 '김진재홀'로 명명했다.

김진재홀에서는 다음 달 15일부터 4개월간 호주 국립과학관인 퀘스타콘의 '두뇌를 깨우는 흥미진진한 과학체험전'이 열린다.

국립부산과학관은 또 이날 행사에서 후원회원 70여 명의 이름을 새긴 명예의 전당 제막식을 했다.

국립부산과학관 후원회는 지난해 10월 부산과학기술협의회 최고기술경영자(CTO)평의회 회원과 부산·경남지역 기업체 대표들이 주축이 돼 구성에 들어가 올해 초 공식 창립했다.

지금까지 3억원의 후원금을 모아 과학관에 전달했다.

국립부산과학관은 이 후원금을 부산·울산·경남지역 사회배려계층 청소년의 1박 2일 과학캠프와 과학동아리 지원사업 등에 사용하기로 했다.

josep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9 17: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