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을지대 병원 등 올해 우수공사장 2곳 선정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올해의 민간건축 우수공사장으로 '을지대학교 병원 증축공사'와 '은어송 코오롱 하늘채 2차 아파트 신축공사'현장 2곳을 선정했다.

을지대학교 병원 증축공사는 품질 및 시공관리·지역경제 기여도 부문에서, 은어송 코오롱 하늘채 2차 아파트 신축공사는 안전관리 및 공사감리·디자인 기여도 부문에서 각각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전소식> 을지대 병원 등 올해 우수공사장 2곳 선정 - 2

우수공사장은 대학생 등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학습장으로도 활용된다.

여름 휴가철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유원지, 휴양림 등 주요 피서지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하계 휴가철 쓰레기 관리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7월 14일까지를 피서객 맞이 대청소 기간으로 정하고 3대 하천, 세천유원지, 침산보유원지, 상보안유원지 등 15개 중점관리 지역에 대해 대대적인 환경정비를 할 예정이다.

또 피서지 출입구 등 피서객들의 접근이 쉬운 곳에 대형쓰레기통을 설치하고 피서지별로 재활용품 임시 분리 수거함을 만들어 유리병, 캔류 등 재활용품의 분리배출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피서지에서의 쓰레기 무단투기 행위, 불법소각 행위 등 불법 행위에 대해서는 자치구별로 단속반을 편성, 집중단속을 하고 위반 행위자에 대해서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물리는 등 강력한 행정처분도 한다.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주민홍보 방송

(대전=연합뉴스) 대전시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특별대책 기간인 7월 2일부터 8월 28일까지 민방위경보단말(사이렌) 시설을 이용한 물놀이 안전사고 주민홍보 방송을 한다.

시는 하천 인근 지역 주민센터 옥상에 설치된 5개 사이렌 시설을 활용해 주말(토·일) 오전 11시, 오후 3시 하루 두 번씩 안전사고예방 홍보방송을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9 09:5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