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양시, 사회관계망 통합 플랫폼 '고양 SNS 허브' 출시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도 고양시는 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통합시스템인 '고양 SNS 허브'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고양시 전 부서 페이스북의 콘텐츠를 한 곳에서 확인·소통·공유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

고양시, 사회관계망 통합 플랫폼 '고양 SNS 허브' 출시 - 2

그동안 시는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시민과 소통을 강화하려고 업무별·부서별로 특성화한 65개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며 시민에게 시정정보를 신속히 제공해왔다.

하지만 이를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별도의 플랫폼이 없어 시민이 부서별 페이지를 일일이 찾아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앞으로 '고양 SNS 허브'를 통하면 이런 불편 없이 한 페이지에서 전 부서의 페이스북 게시물을 확인하고 댓글 기능을 통해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

또 검색기능이 제한적인 페이스북의 단점도 보완, 부서·내용별 검색이 가능해 원하는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부서 페이스북 계정 바로 가기, 화제의 게시물 리스트, SNS 운영 통계 등의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120여 명의 고양시 SNS 담당자 간 상시 연락 기능이 구축돼 SNS 민원처리가 더욱 신속해질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고양 SNS 허브를 통해 시민과 양방향 소통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허브에 축적된 시민 의견을 정책 방향 결정을 위한 기초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고양 SNS 허브는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sns/index.do)에 접속하거나 고양시 대표 모바일 서비스인 '고양시 통합 앱'의 소셜 허브 메뉴를 이용하면 된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9 09:4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