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아이슬란드 시구르드손 "큰 점수차로 잉글랜드 이길 수 있었다"

(서울=연합뉴스) 김태종 기자 = 아이슬란드를 2016 유럽축구선수권대회(유로 2016) 기적의 8강으로 이끈 라그나르 시구르드손이 패한 잉글랜드의 속을 긁었다.

28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ESPN에 따르면 시구르드손은 "잉글랜드는 우리를 얕잡아봤다"며 "그들은 더 큰 점수 차로 질 수도 있었다"고 말했다.

아이슬란드는 지난 27일 잉글랜드와 유로 2016 16강전에서 2-1로 승리하며 기적의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시구르드손은 이날 0-1로 끌려가던 전반 6분 동점을 터뜨리며 역전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그는 "잉글랜드는 우리를 상대하는 것을 쉽게 생각했겠지만, 우리는 정말 자신감이 차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나는 몇 년 전 잉글랜드를 잡는 것을 꿈꿔왔고, 내 바람이 실현돼 기쁘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아이슬란드는 내달 4일 개최국 프랑스와 4강 길목에서 만나, 준결승 진출을 위해 또 한 번의 기적에 도전한다.

시구르드손은 "프랑스는 잉글랜드처럼 훌륭한 팀"이라면서도 "잉글랜드와 같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더 압박을 가하고, 효과적인 공격을 할 것"이라며 "잉글랜드 전에서는 더 많은 점수를 냈어야 했다"고 돌아봤다.

아이슬란드 시구르드손 "큰 점수차로 잉글랜드 이길 수 있었다" - 2

taejong75@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9 08: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