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취임 2년 이승훈 청주시장 "주민 화합, 19조 투자유치 성과"

(청주=연합뉴스) 변우열 기자 = 이승훈 청주시장은 청주·청원 통합 2년의 성과로 주민화합과 19조원에 육박하는 사상 최대의 투자유치를 꼽았다.

취임 2년 이승훈 청주시장 "주민 화합, 19조 투자유치 성과" - 2

이 시장은 28일 청주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어 "2014년 7월 청주·청원이 통합한 뒤 2년간 75건의 상생합의안 가운데 65건의 사업을 완료했다"며 "균형발전 조례를 제정해 도시와 농촌의 균형발전 법적 지원 근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그는 "대외적으로 경제 상황이 좋지 않지만 SK하이닉스, LG생활건강, 셀트리온 제약 등 542개 업체 18조9천억원 투자 유치와 1만9천600명의 고용 창출 성과를 거뒀다"며 "기업 하기 좋은 도시 기반 조성 정책이 과감한 투자를 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속발전 가능한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청주 테크노폴리스 등 산업단지를 확대 조성하고 경제발전 국가시책 사업인 청주 산단 경쟁력 강화 사업, 청주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 등 든든한 100년 미래를 위한 산업지도를 그렸다"고 자평했다.

그는 "복지 분야에서는 생명문화도시 청주의 위상에 걸맞게 전체 예산의 36.1%를 사회복지에 편성, 모든 시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했다"며 "이런 공로로 한국장애인인권상 국회의장상 등 복지 분야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선정돼 다양한 문화사업을 펼치면서 청주가 문화도시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문화관광부가 주관하는 문화특화지역 조성 사업에 선정되는 것도 주요 성과로 내놓았다.

청주·청원 통합 후 농업 예산을 해마다 6.8% 이상 증액해 농산물 시장 개방에 적극 대응, 농식품 수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점, 100만명 규모의 광역도시 기반 구축을 위한 도시개발, 도로망 확충 및 선진형 교통시스템 설치, 생태공간 확충을 민선 6기 2년 동안 이룬 결실로 꼽았다.

이 시장은 "지난 2년이 100년 미래의 청사진의 그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면, 3년 차에는 경제부흥, 문화융성의 창조경제 도시 기반을 강화해 대한민국 으뜸 도시로 청주를 만들어 가겠다"고 약속했다.

bw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8 11:4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