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디마프'의 감동을 책으로…원작소설·대본집 발간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노희경 작가가 쓴 tvN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의 원작소설과 작가판 대본집이 출간된다.

홍보사 쉘위토크는 28일 '디어 마이 프렌즈'를 소설화한 원작소설(1, 2권)과 작가판 대본집(1, 2권)이 7월 출간을 앞두고 이날부터 예약 판매된다고 밝혔다.

노희경 작가는 서문에서 "'디마프'는 우리가 사랑하는, 사랑했던, 순간은 버리고 싶은 우리 부모들의 이야기다. 그래서 세상의 모든 부모에게 쓰는 내내 끝난 후에도 참 많이 미안했다"고 밝혔다.

그는 "부모님과 손잡고 소주 한 잔 마시며 볼 수 있는 이야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디마프'의 감동을 책으로…원작소설·대본집 발간 - 2

소설 '디어 마이 프렌즈'에는 작가인 완이 엄마와 그 친구들의 이야기를 1인칭 시점과 관찰자적 시점을 오가며 솔직하고 세밀하게 묘사한다.

또 연하와의 관계 속에서 겪게 되는 심리적 갈등을 통해 사랑과 현실 앞에서 수없이 갈등하는 인간의 본연을 드러낸다.

작가판 대본집에는 기획의도와 시놉시스, 등장인물 소개와 함께 미방송 분량을 포함한 작가판 대본이 실렸다.

소설 1권과 2권은 각각 7월 11일과 8월 8일에, 대본집 1~2권은 7월 22일 발간된다. 예약판매는 알라딘, 예스24, 온라인 교보문고, 인터파크를 통해 이뤄진다.

'디어 마이 프렌즈'는 늙은 '꼰대'로만 여겨졌던 노년층의 삶과 사랑, 열정을 유쾌하면서도 현실적으로 그려내 호응을 받았으며 7월 2일 종영을 앞두고 있다.

'디마프'의 감동을 책으로…원작소설·대본집 발간 - 3

chom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8 09:2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