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여수시, 묘도녹색산업단지와 공익기부 이행약정 체결

(여수=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전남 여수시는 27일 시장실에서 묘도 녹색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청안과 공익기부 이행약정을 체결했다.

이번 공익기부 이행약정은 청안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한 데 따른 것이다.

여수시, 묘도녹색산업단지와 공익기부 이행약정 체결 - 2

청안은 2017년 준공을 목표로 묘도동 일원 36만8천㎡ 부지에 총 사업비 815억 원을 들여 묘도녹색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묘도산단에는 금속가공 제품 제조를 위한 신재생에너지단지를 비롯해 기계·장비 제조업 단지, 창고와 운송 관련 서비스업을 위한 조립가공 물류단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번 기부 이행약정 체결로 청안은 산업단지 조성을 완료한 뒤 분양대금의 2%인 약 12억원에 달하는 금액 또는 토지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부한다.

여수시는 이 기금을 지역관광 기반시설 건설과 개보수, 관광객 유치 지원 사업, 노후 산단의 유지·보수 등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묘도녹색산단 공정률에 맞춰 전액 국비로 125억원을 투입해 진입도로를 개설함으로써 산업단지의 조기 조성을 돕고 있다"며 "묘도녹색산업단지 조성으로 지역에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j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7 13: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