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특징주> NAVER, 라인 공모가 결정 난항에 약세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네이버(NAVER[035420])가 자회사 라인의 공모가 범위(밴드) 결정을 앞두고 난항을 겪고 있다는 소식에 27일 장 초반 약세다.

이날 오전 10시37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네이버는 전 거래일보다 2만9천원(3.92%) 내린 71만원에 거래됐다.

미국과 일본 동시 상장을 앞둔 라인은 지난 11일부터 투자자 설명회(마케팅 로드쇼)를 진행한 끝에 이날 공모가 밴드를 정하게 된다.

라인이 앞서 제시한 공모가는 주당 2천800엔(3만244원)이다. 공모가 밴드는 이 가격을 포함해 결정될 전망이다.

그러나 일본 현지 기관투자자들의 반응은 냉담한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통신은 펀드매니저들이 일본 시장에서 라인의 미지근한 성장을 보면서 사업 확장 가능성을 의심하고 있으며, 광고 전략에도 의문을 품고 있다고 전날 보도했다.

여기에 브렉시트(Brexit·영국의 EU 탈퇴) 결정 여파로 지난 24일 일본 닛케이지수가 7.92% 폭락하는 등 증시가 패닉에 빠지며 라인의 주가 전망은 더 불투명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기관 투자가들이 회의적인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이 얼마나 라인 주식에 관심을 보일지가 관건"이라며 "국내 증시의 네이버 주가도 영향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hanajja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7 10:3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