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조달청-산림청 '자연휴양림 체험학습' 여행상품 개발

(대전=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조달청은 27일 산림청과 국립자연휴양림 체험상품 구매 및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전국 15개 자연휴양림을 대상으로 하며 당일형과 숙박형이 있다.

당일형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원, 충남, 충북, 경남, 경북, 전북 등 6개 지역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운영되고, 숙박형은 강원지역(횡성, 춘천)에서만 1박 2일로 운영되며, 수용 가능 인원은 20∼25명이다.

그동안 조달청은 각 지방자치단체와 지역별 특색 있는 여행상품을 개발해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서 공급해 왔으며, 이번에 국가기관으로는 처음으로 산림청과 국립자연휴양림 현장 체험학습 상품을 개발했다.

교육부가 권장하는 소규모 주제형 체험상품으로 개발돼 학생들의 자유학기제 시행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나라장터 쇼핑몰에 등재된 18개 지역 여행상품과 상호 연계해 이용할 수도 있다.

조달청은 지난해 3월 군산시 역사문화탐방을 시작으로 총 18개 여행·체험상품을 나라장터에서 공급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급증하는 등 효과를 거뒀다.

조달청-산림청 '자연휴양림 체험학습' 여행상품 개발 - 2

정양호 조달청장은 "휴양림 체험학습은 감성 치유와 심신 순화에 좋은 체험상품"이라며 "학교나 공공기관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달청-산림청 '자연휴양림 체험학습' 여행상품 개발 - 3

신원섭 산림청장은 "국립자연휴양림 청소년 현장체험학습 연계상품으로 전국의 많은 청소년이 숲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며 "조달청이 나라장터의 편리한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해 숲 체험 프로그램이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ye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7 10:3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