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서병수 "'김해신공항' 전향적으로 수용"


서병수 "'김해신공항' 전향적으로 수용"

서병수 "김해신공항 전향적 수용"
서병수 "김해신공항 전향적 수용"(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서병수 부산시장이 27일 부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서 시장은 '김해신공항을 전향적으로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연합뉴스) 박창수 기자 = 서병수 부산시장이 정부의 김해공항 확장안을 수용하기로 했다.

서 시장은 27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개최하는 기자회견에 앞서 미리 배포한 회견문을 통해 "아쉽지만 지역간 갈등을 해소하고 국민 화합을 위해 정부의 '김해신공항'을 전향적으로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서병수 "'김해신공항' 전향적으로 수용" - 2

서 시장은 "김해공항 확장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이 정부가 내린 결론이었고 대다수 부산시민이 가진 통념이었던 만큼 '가덕도가 최적'이라는 확신이 있었다"며 가덕 신공항을 추진한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그는 "5개 시·도간 격심한 갈등과 뒤이을 후폭풍, 탈락한 지역의 크나큰 상처와 상실감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던 정부의 고민도 십분 이해한다"며 정부안 수용을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서 시장은 "24시간 안전한 국가 허브공항으로서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단정하기 힘들지만 더는 국론 분열과 국력 낭비를 막아야 한다는 것만은 분명하다"고 부연했다.

서 시장은 "철저한 소음대책을 통한 24시간 운영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고 안전성에 대한 정밀한 검증과 함께 '김해신공항'을 중심으로 한 주변 토지이용계획 재수립을 정부와 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며 시민의 이해를 구했다.

그는 "신공항 유치를 놓고 벌여온 소모적 경쟁과 반복을 털어내고 '김해신공항'이 영남권 상생 협력의 굳건한 구심점이자 미래 100년 공동 번영의 시작이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으자"고 덧붙였다.

pc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7 10:2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