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롯데슈퍼도 '프리미엄 슈퍼마켓'…신세계와 맞대결

30일 1호 도곡점 개장…"소득 상위 10~30% 겨냥"


30일 1호 도곡점 개장…"소득 상위 10~30% 겨냥"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기자 = 롯데슈퍼가 최고급(프리미엄) 슈퍼마켓 시장에 진출, 신세계 그룹의 'SSG푸드마켓'과 맞대결을 펼친다.

소비 부진으로 전체 소매 유통 사업이 큰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유통업체들이 그나마 지갑을 조금이라도 여는 소득 상위계층을 잡기 위해 본격적으로 차별화에 나서는 것으로 해석된다.

롯데슈퍼는 오는 30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롯데 프리미엄 푸드 마켓'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롯데슈퍼 관계자는 "소득 양극화가 심해지는 가운데, 가격에 연연하지 않고 품질과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계층을 겨냥해 상품 고급화로 차별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소득 상위 10~30%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슈퍼마켓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슈퍼에 따르면 프리미엄 푸드 마켓 도곡점은 7천 종류의 상품을 갖췄다. 이 가운데 56%는 기존 고급 상권 롯데슈퍼에서 한정 취급해온 상품, 41%는 백화점 식품관 수준 상품, 3%는 롯데 프리미엄 푸드 마켓에서만 단독 판매하는 최고급 상품으로 구성된다.

농수축산물로는 드라이에이징(건조숙성) 방식의 '서동한우' 소고기, 충남 예산 유기농 인증 농장에서 키운 명품 유기농 돼지고기, 캐나다·러시아 직송 킹크랩·대게, 완도 청산도 전복, 남해 죽방렴 멸치 등이 선보인다.

샤또 라피트 로칠드(2006년), 샤또 슈발 블랑(2006년) 등 프랑스·이태리·칠레 유명 산지의 고급 와인 4백 여종과 미국 유기농 아이스크림 1위 브랜드 '줄리스 앤 알덴스'(Julies & Aldens) 제품도 판매한다.

세계 유명 생수·탄산수를 한 자리에 모은 '프리미엄 워터바'도 운영하고, 채소는 100% 유기농 제품만 취급한다.

매장 반경 최대 3㎞ 내 지역 소비자는 구입 후 2시간안에 냉장 제품을 배송받을 수도 있다. 구매 상품을 직접 가져가는 고객에게는 차량까지 상품을 운반해주는 포터 서비스도 제공된다.

유통업계 경쟁사 신세계 그룹의 경우 현재 서울 청담동, 목동, 부산 해운대구 마린시티(주상복합건물 단지) 등에 프미리엄 슈퍼마켓 'SSG푸드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SSG푸드마켓 청담점은 신세계 백화점 계열의 특성을 살려 '패션 편집매장'까지 갖추고 고소득 고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롯데슈퍼도 '프리미엄 슈퍼마켓'…신세계와 맞대결 - 2

shk99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7 10:1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