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양시 '5천년 역사' 가와지볍씨 홍보 영상 제작

(고양=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5천 년 전 한반도 벼농사의 기원이 된 경기도 '고양 가와지볍씨'를 알리는 홍보 동영상이 제작됐다.

고양시는 "초등학생들에게 고장의 역사를 알리기 위해 '5천 년 역사의 씨앗 고양 가와지볍씨' 영상을 제작해 관내 82개 초등학교에 배포했다"고 27일 밝혔다.

고양시 '5천년 역사' 가와지볍씨 홍보 영상 제작 - 2

총 7분 분량의 영상에는 재미있는 애니메이션과 함께 가와지볍씨의 발굴 과정이 상세히 담겼고 이융조 고양 가와지볍씨 박물관 명예 관장과 신용하 서울대 명예교수가 인터뷰에서 가와지볍씨 발견의 역사적 가치를 쉽게 설명했다.

각 초등학교는 조회시간과 개별수업시간을 활용해 영상을 상영한다.

시 관계자는 "전국 지자체와 학교에 영상을 추가 배포하는 등 가와지볍씨의 역사적 가치를 바로 알리고자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영상이 필요한 개인과 단체는 고양시청 공보담당관실(☎031-8075-2102∼3)로 문의하거나 고양 TV 홈페이지(www.goyangtv.go.kr)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가와지볍씨는 1991년 6월 일산신도시 개발 중 일산서구 대화동 가와지마을 일원에서 발견된 5천20년 전의 재배 볍씨다.

우리나라 벼 재배 시작이 신석기 시대임을 증명하는 것으로, 한반도 농경문화의 기원과 동아시아 벼농사 루트를 새롭게 밝혀준 결정적 사료로 평가된다.

nsh@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7 10:1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