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김광림 "정부 추경편성 적극 검토해달라…민생·실업 중심"

"국채발행 안하는 전제로…정치권, 추경 효과 나타나게 신속 처리해야"
김광림 "정부 추경편성 적극 검토해달라…민생·실업 중심"
김광림 "정부 추경편성 적극 검토해달라…민생·실업 중심"(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새누리당 김광림 정책위의장이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혁신비상대책위 회의에서 하루 앞으로 다가온 정부의 하반기 경제운용 계획 발표와 관련해 "특히 실업 대책과 민생 대책을 중심으로 하는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이승우 류미나 기자 = 새누리당 김광림 정책위의장은 27일 하루 앞으로 다가온 정부의 하반기 경제운용 계획 발표와 관련해 "특히 실업 대책과 민생 대책을 중심으로 하는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적극적으로 검토해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혁신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추경의) 전제는 국채발행이 되지 않는 범위에서 해야 한다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실업대책과 민생 이외에 어떠한 다른 전제 조건을 다는 추경 논의는 국민이 원하지 않을 것"이라며 "추경에 정치적 논의가 개입돼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추경은 철저히 실업대책과 일자리 대책, 민생 추경이 돼야 한다"면서 "정치권은 정부가 추경안을 제출하는 즉시 논의에 착수해 추경 효과가 즉시 나타나도록 신속하고 철저하게 심의해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옛 재정경제부 차관을 지낸 김 정책위의장은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브렉시트)와 관련해서는 "이번 주 한 주가 고비일 것 같다"고 전망했다.

아울러 "야당도 현 상황에 대해 대단히 합리적으로 분석하고 대응하고 있다"면서 "국회 차원에서도 경제 변수들을 극복해 민생경제에 활력을 제고하도록 협력과 협치를 이룰 것이다. 야당도 대승적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림 "정부 추경편성 적극 검토해달라…민생·실업 중심" - 2

lesli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7 09:3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