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황총리, 하계 다보스 포럼 참석…한국 4차 산업혁명 소개

(톈진=연합뉴스) 이한승 기자 = 황교안 국무총리는 27일 중국 톈진(天津)에서 열리는 '2016 하계 다보스 포럼'에 참석한다.

하계 다보스포럼은 중국이 세계 경제와 글로벌 이슈를 주도하기 위해 2007년부터 매년 다롄(大連)과 톈진을 오가며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로 10회째를 맞았다. 올해는 '제4차 산업혁명과 전환적 영향'이 주제다.

황 총리는 이 날 오전 리커창(李克强) 중국 총리와 함께 개막식에 참석한다. 이 날 개막식에는 황 총리 외에도 90여 개국의 지도자급 인사와 기업인, 학자, 언론인 등 1천700여명이 참석한다.

황 총리는 이날 저녁에는 '제4차 산업혁명과 한국의 대응'을 주제로 열리는 특별 세션에 참석, 제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우리나라의 정책을 소개한다.

특별 세션은 황 총리의 기조연설에 이어 클라우스 슈밥 세계경제포럼(WEF) 회장과의 대담 형식으로 약 30분 동안 진행된다.

황 총리는 또 우리나라와 중국의 합작기업인 '톈진 브릴쇼우'라는 LED 생산업체를 방문한다.

황 총리는 이 날 저녁 톈진 방문 일정을 마치고 두 번째 방문지인 베이징(北京)으로 이동한다.

황총리, 하계 다보스 포럼 참석…한국 4차 산업혁명 소개 - 2

jesus7864@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7 08:5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