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창업 열린공간…부산창업카페 2호점 개소

송고시간2016-06-27 08:18

(부산=연합뉴스) 김상현 기자 =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예비 창업자간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열린공간인 부산창업카페 2호점이 문을 연다.

창업 열린공간…부산창업카페 2호점 개소 - 2

부산시는 28일 오후 4시 부경대 대연캠퍼스 안에 부산창업카페 2호점을 개소한다고 밝혔다.

부산창업카페는 전국 지자체 처음으로 지난해 7월 부산 송상현광장에 1호점을 열었다.

부산창업카페 2호점은 부경대, 경성대가 인접한 대학문화 중심지에 위치한다.

부경대의 구 건축자재 창고 건물(359㎡)을 새로 고쳐 지었으며, 향후 대학문화와 연계한 IT, 게임산업에 특화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내부시설은 창업가들의 교류 및 네트워크를 위한 카페형 '열린공간'과 세미나, 초청강연 등 프로그램을 위한 미팅룸, 콘퍼런스 룸 등으로 구성됐다.

창업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부산시는 지난 4월 민간 투자자 중심의 기술창업 지원시설인 센텀기술창업타운(CENTAP)을 열었고, 향후 민간 주도의 창업인프라 확충을 위해 커피전문 프랜차이즈 업체와 협의하여 ‘엔젤 스타트업 카페’ 5개소를 운영하는 등 지속적으로 창업공간을 확충할 계획이다.

창업카페 개소식은 28일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본 행사 오후 4시) 부경대 대연캠퍼스 부산창업카페 2호점에서 크라우드 펀딩쇼, 창업토크쇼, 창업기업인 네트워킹파티 등으로 열린다.

joseph@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