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덥다 더워' 전북 연일 무더위…미세먼지 '보통'

송고시간2016-06-27 06:24

[날씨] "장마철 맞아?" 오늘도 마른 장마

장마철이 맞나 싶을 정도로 지난 주말 햇볕만 쨍쨍했는데요. 오늘 장마전선이 다시 북상하긴 하지만 제주도에만 영향을 주겠고요. 서울 등 내륙 많은 지역에서 오늘도 장맛비 소식이 없습니다. 오후에는 구름만 많이 낄 것으로 보이고요. 대부분 대체로 30도 가까이 올라가 덥겠습니다. 오늘 예상기온은 서울 낮기온 30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한편 제주도에서는 낮부터 장맛비가 내릴텐데요. 내일까지 20mm 에서 60mm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또 오늘도 미세먼지는 평소수준을 유지해 공기가 깨끗하겠지만 오후들어 오존농도가 나빠질 것으로 보입니다. 또 지금 동해중부먼해상으로는 현재 풍랑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내일까지 동해안 지역에서는 너울성 파도가 밀려들 가능성이 있어서 주의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장맛비는 내일 전남과 경남지방까지 확대되겠지만 서울 등 중부지방은 당분간도 뚜렷한 비 예보가 없는 상황이고요. 구름만 끼는 가운데 한 낮엔 덥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조현 기상캐스터)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전주=연합뉴스) 임채두 기자 = 월요일인 27일 전북지역 기온이 30도 안팎까지 오르는 무더운 날씨를 보이겠다.

'덥다 더워' 전북 연일 무더위…미세먼지 '보통' - 2

전주기상지청은 이날 낮 최고기온이 27∼29도로 전날과 비슷하겠다고 예보했다.

무더위는 28일까지 이어지다 장마전선이 북상하는 29일부터 한풀 꺾이겠다.

이날 아침에는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 짙은 안개가 낄 것으로 기상지청은 예상했다. 미세먼지는 청정한 상태를 유지해 '보통'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기상지청 관계자는 "일부 지역에서는 낮 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곳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외부 활동 시 노약자나 어린이는 건강관리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doo@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