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프로필> 박명재 새누리당 사무총장

(서울=연합뉴스) 배영경 기자 = 노무현 정부에서 행정자치부 장관을 지낸 정통 관료 출신의 정치인.

지난 2013년 10·30 재·보궐선거를 통해 경북 포항 남·울릉에서 당선돼 제19대 국회에 입성했고, 지난 4·13 총선 승리로 재선 고지에 올랐다.

통상 3선 이상이 사무총장직을 맡아왔으나 1년2개월여 장관을 역임하고 대학총장까지 경력도 있어 조직 관리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무엇보다도 전임자였던 권성동 전 사무총장의 사퇴가 유승민 의원을 포함한 탈당파의 복당 결정에 따른 계파 갈등의 와중에 발생했던 만큼, 박 내정자가 계파색이 강하지 않다는 점도 주요 인선 배경이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앞으로 차기 당 지도부를 선출하는 8·9 전당대회의 규칙 마련과 조직 정비 등의 준비 업무를 책임지게 된다.

박 내정자는 이달 초 차기 경북도당위원장에 추대 합의됐고, 당 중앙위 부의장으로 선출되기도 했다.

부인 장광복씨와 2남1녀.

▲경북 영일(69) ▲제16회 행정고시 합격 ▲내무부장관 비서실장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행정자치부 장관 ▲차의과학대학교 총장 ▲새누리당 지방자치안전위원장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예산결산기금심사소위원장 ▲새누리당 민생119본부장

<프로필> 박명재 새누리당 사무총장 - 2

ykb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6 18:33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