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경인아라뱃길서 머리 없는 시신 발견…경찰 뱃길·주변 수색(종합)

시신은 인근 50세 남성 주민…경찰 CCTV 확보ㆍ부검 의뢰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인천 경인아라뱃길에서 머리가 없는 50세 남성의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인아라뱃길서 머리 없는 시신 발견…경찰 뱃길·주변 수색(종합) - 2

인천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26일 오전 6시 14분께 인천시 서구 경인아라뱃길 시천교에서 계양 방면으로 500m 떨어진 수면에서 행인이 시신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행인은 경찰에서 "운동을 하고 있는데 아라뱃길에서 물체가 떠내려와 확인해보니 시신이어서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다"고 말했다.

시신은 발견 당시 상ㆍ하의 모두 등산복 차림에 목이 없는 상태였다. 신발과 양말은 착용하지 않은 맨발이었다.

경찰은 시신에서 신분증과 신용카드가 들어있는 지갑을 발견, 시신의 신원을 인근에서 혼자 거주하는 고물상 업자 A(50)씨로 확인했다.

지갑에 현금은 없었으며 유서도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시신의 머리 부분을 찾기 위해 뱃길과 주변에 경찰 2개 중대를 급파해 수색하고 있다.

또한 A씨의 시신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 의뢰했다.

경찰은 A씨가 발견된 지점에서 계양 방면에 있는 목상교 등 다리에 과학수사대를 보내 조사하고 있다.

또 A씨의 행적을 추적하기 위해 인근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보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타살이나 자살을 짐작할만한 증거가 부족한 상황이라서 시신 머리 부분을 찾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사인에 대한 국과수의 1차 소견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tomatoyo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6 12:5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