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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육교사 고충 사례 한눈에…상담 사례집 발간

서울시, 보육교사 고충상담 '소통방' 운영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서울 보육교사의 고충 상담과 문의 사례를 모은 '알고 싶고, 알리고 싶은 이야기'를 최근 펴냈다.

사례집은 2014년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상담 기구 '서울시 보육교사 소통방'에서 일대일로 이뤄진상담 721건 가운데 문의가 많은 사례들을 모아 정리했다.

또 ▲ 보육업무 관련 유관 기관 ▲ 노무 관련 유관 기관 ▲ 자치구별 육아종합지원센터 ▲ 2016년 원장 보육교사 조리원 등 보육 정보도 알기 쉽게 정리했다.

서울시 보육교사 소통방은 인터넷 사이트(iseoul.seoul.go.kr), 온라인 상담 후 이용할 수 있는 전화 상담(02-810-5198), 교육기관으로 찾아가는 상담 등 여러 가지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강경희 대표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이 되려면 보육의 질을 결정하는 보육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서울시 보육교사 소통방을 통해 보육교사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 듣고, 공감하고, 고충 해결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보육교사 고충 사례 한눈에…상담 사례집 발간 - 2
보육교사 고충 사례 한눈에…상담 사례집 발간 - 3

ts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7 06:00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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