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깨끗한 토양·지하수 우리가 지키자"…청소년 여름캠프

초등 4∼6학년 대상… 6월27일∼7월1일 선착순 60명 접수

(세종=연합뉴스) 전준상 기자 =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청소년에게 토양·지하수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7월 27∼29일 서울 고려대에서 '2016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생이다. 6월27일부터 7월1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환경부(www.me.go.kr)·한국환경산업기술원(www.keiti.re.kr)·토양환경센터(www.sec.re.kr)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날부터 7월1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kyoujo@keiti.re.kr)로 내면 된다.

이 행사는 이론 교육·실험·현장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행사 첫날에는 학생 5∼6명씩 조를 구성해 토양·지하수 분야를 전공하는 고려대 재학생과 함께 토양·지하수 탄생과 특성을 알아보는 이론·실습 교육을 받는다.

둘째 날에는 경기도 광명시에 있는 광명동굴의 폐광산을 견학한다. 이어 인천 수도권매립지공사를 방문해 생태 체험과 경인 아라뱃길 환경미화에 나서는 현장탐방을 한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이정섭 환경부 차관, 김용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 김수원 고려대 부총장이 참석해 학생들과 함께 환경분야 OX 퀴즈·친환경생활 실천다짐 등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chunjs@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7 06: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