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딴따라' 공명 "잘 시간 쪼개 운동하는 지성…많이 배웠다"

SBS '딴따라'서 호흡……tvN '혼술남녀'서 공시생 역 맡아

(서울=연합뉴스) 조민정 기자 = "지성 선배님 분량이 얼마나 많았어요? 잘 시간도 없어 보이는데 2시간씩 운동을 하시더라고요. 다이어트도 하시고요. 그냥 운동을 좋아하시는 건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주변에서 배신당하고 경제적 어려움까지 겪는 과정을 보여주려고 일부러 서서히 살을 빼시는 거였어요."

지난 16일 종영한 SBS TV 수목드라마 '딴따라'에서 밝지만 아픔을 가진 기타리스트 카일 역을 맡았던 공명(22)은 "지성 선배님을 보면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없었다"며 이렇게 말했다.

'딴따라'는 방송 초반부터 방송이 끝날 때까지 지성이 끌고 가는 드라마라는 평이 많았다.

'딴따라' 공명 "잘 시간 쪼개 운동하는 지성…많이 배웠다" - 2

공명은 "나중에 내가 조금 더 큰 역할을 맡게 되면 선배님처럼 큰 책임감을 느끼면서 연기해야겠다고 다짐했다"는 야무진 각오를 내비쳤다.

2012년 단편영화 '얼음강'으로 데뷔한 공명은 영화 '어떤 시선' '도희야' '수색역', 드라마 '화정' '아름다운 당신' 등에 출연했다.

'딴따라'가 종영하자마자 하석진·박하선 주연의 tvN 드라마 '혼술남녀'에 캐스팅되기도 했다. 9급 공무원을 준비하는 청년이 그가 맡은 역이다.

"지금까지 맡았던 역할 중 가장 비중이 크다"며 환하게 웃으며 예고한 그는 "자유분방한다는 면에서는 카일과도 좀 닮은 구석이 있는 친구"라고 캐릭터를 소개했다.

그는 '치즈인더트랩'으로 스타덤에 오른 서강준을 비롯해 유일, 강태오, 이태환이 속한 배우 그룹 서프라이즈 소속이다. 데뷔 이래 숙소 생활을 하고 있다.

'딴따라' 공명 "잘 시간 쪼개 운동하는 지성…많이 배웠다" - 3

공명은 "처음에는 숙소 생활이 좀 불편하기도 했는데 지내다 보니 한 멤버가 작품에 들어가면 같이 캐릭터 분석도 하고 대본도 맞춰봐 주는 등 도움이 많이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조금 더 자유가 있어도 될 것 같다"고 말해 곁에 있던 소속사 관계자의 웃음 섞인 타박을 받았다.

하얀 얼굴에 소년 같은 미소를 지닌 공명은 이순재, 박근형처럼 롱런하는 배우가 되고 싶다고 했다.

"저는 제 얼굴이 화려하지는 않지만(웃음) 어떤 캐릭터를 맡든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외모라고 생각해요. 앞으로 연기하면서 점차 제가 표현해내는 영역이 넓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려고요. 그렇다면 정말 끝까지 연기할 수 있는 길이 열리지 않을까요?"

'딴따라' 공명 "잘 시간 쪼개 운동하는 지성…많이 배웠다" - 4

chomj@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5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