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제천 유통업계 대형마트-중소상인 상생 위해 '맞손'

송고시간2016-06-23 17:15

지역경제 활성화·상생발전 협약…과열경쟁 자제·지역 중소기업 우대

(제천=연합뉴스) 공병설 기자 = 충북 제천의 대형 마트와 중소 상점 등 유통업계가 상생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손을 맞잡는다.

제천 유통업계 대형마트-중소상인 상생 위해 '맞손' - 2

제천시는 24일 지역 유통업계의 대형 점포 및 중소상인 대표들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유통업 상생발전 협약'을 맺는다.

이 협약에는 이마트 제천점, 롯데마트 제천점, 롯데슈퍼 2개 지점, 제천시 전통시장연합회, 제천슈퍼마켓협동조합, 제천시 도매유통사업협동조합, 제천시 나들가게협의회가 참여한다.

이들은 미리 배포한 협약서에서 "대규모 점포와 중소상인은 시민의 경제생활 안정과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상생 협력을 위해 노력하고 협약 이행을 위해 최대한 협조한다"고 다짐했다.

또 지역 농산물 및 공산품 전시·판매를 확대하며, 납품업체와 불공정 거래를 하지 않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기로 약속했다.

유통업체 간 과열경쟁 방지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인력 채용 시에는 지역 주민을 우선 채용하고 정규직화를 위해 힘쓰기로 했다.

대규모 점포는 지역 기업에 우대 혜택을 주고, 사회환원 차원에서 지역 저소득층과 사회복지단체 후원을 위해 매년 자율적인 기부활동도 벌이기로 했다.

제천 유통업계 대형마트-중소상인 상생 위해 '맞손' - 3

제천시는 유통업계의 지역발전 기여도를 연 2차례 평가하며, 유통업계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위해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제천 지역 유통업계는 대형 마트 입점 수수료율 등을 둘러싸고 최근 첨예한 갈등을 빚어왔으며, 제천시의 중재를 계기로 상생 협약을 맺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kong@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

CID : AKR20200326000900094

title : 브라질 주재 미국대사관, 코로나19 우려 자국민들에 귀국 권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