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사흘간 신성장동력 모색

송고시간2016-06-23 15:00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사흘간 신성장동력 모색

2016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2016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서울=연합뉴스)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장이 23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열린 '2016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 제공=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중소기업중앙회는 23일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에서 중소기업의 신성장 동력과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2016 중소기업 리더스포럼'을 열었다.

올해 10회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업종별·지역별 중소기업 대표 800여명이 참가해 사흘간 한국 경제의 발전을 위한 '중소기업 중심 경제구조' 구축 방안을 논의한다.

이날 '21세기형 중소기업 신성장 전략'을 주제로 강연하는 신동엽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는 한국 중소기업의 발전을 위해 해외진출과 외부역량 활용 등 4가지 길을 제시한다.

행사 둘째 날인 22일에는 '기회의 평등, 바른 시장경제를 논하다'를 주제로 한 정책토론회가 열린다. 토론회에서는 송혁준 덕성여대 교수가 '금융자원의 공정한 배분을 위한 제도 개선 방안'을 발표하고 홍순영 한성대 교수, 고대진 IBK경제연구소장, 김광희 중소기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등이 의견을 나눈다.

마지막 날에는 주영섭 중소기업청장이 '중소·중견기업 정책패러다임 혁신방향'을 발표하고,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상상하지 말고 관찰하라'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중소기업 리더스포럼 개막…사흘간 신성장동력 모색 - 2

cindy@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