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프로야구> SK, 외국인 투수 브라울리오 라라 영입

(서울=연합뉴스) 김승욱 기자 = 프로야구 SK 와이번스가 새 외국인 투수로 좌완 브라울리오 라라(28)를 영입했다.

SK는 도미니카공화국 출신인 라라와 총액 23만 달러(계약금 5만 달러, 연봉 18만 달러)에 계약했다고 23일 밝혔다.

키 185㎝, 몸무게 84㎏인 라라는 좌완 정통파 투수로 최고 구속 157㎞의 직구와 함께 슬라이더, 커브, 체인지업 등 다양한 변화구를 구사하며 안정된 제구력을 갖추고 있다.

라라는 2008년 미국프로야구 마이너리그(탬파베이 레이스 산하)에서 데뷔했다.

마이너리그 통산 241경기(75경기 선발)에 출전해 33승 42패 평균자책점 4.63의 성적을 거뒀다.

올 시즌에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산하 트리플A 팀인 세크라멘토 리버캣츠에서 뛰며 1승 1패 평균자책점 3.90을 기록했다.

메이저리그 경력은 없다.

계약서에 사인한 라라는 "하루빨리 한국에 가서 SK에 합류하고 싶다"며 "지금도 한국 야구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는 중이다. KBO의 공인구로 피칭 연습을 하는 등 가능한 한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개인적인 훈련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금 SK가 4위에 올라있는데 포스트시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일조하는 것이 내 목표"라고 덧붙였다.

SK는 라라가 메릴 켈리와 함께 선발진의 한 축을 맡아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SK는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한 외국인 투수 크리스 세든의 웨이버 공시를 최근 한국야구위원회(KBO)에 신청했다.

<프로야구> SK, 외국인 투수 브라울리오 라라 영입 - 2

ksw08@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3 10:1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