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北, 중장거리 미사일 '화성-10' 시험발사 사진 공개(종합)

김정은, 리병철 제1부부장 끌어안기도…리병철 울먹여
北, 중장거리 미사일 '화성-10' 시험발사 사진 공개
北, 중장거리 미사일 '화성-10' 시험발사 사진 공개(서울=연합뉴스) 북한은 23일 '중장거리 전략탄도로케트 화성-10'(무수단 미사일)의 시험발사 사진을 공개하며 무기 개발 수준을 과시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지상대 지상 중장거리 전략탄도로케트 '화성-10' 시험발사를 현지에서 지도했다"며 관련 사진 수십장을 공개했다. 사진은 미사일 발사를 지켜보는 김정은의 모습. 2016.6.23
<<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
nk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북한은 23일 '중장거리 전략탄도로케트 화성-10'(무수단 미사일)의 시험발사 사진을 공개하며 무기 개발 수준을 과시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지상대 지상 중장거리 전략탄도로케트 '화성-10' 시험발사를 현지에서 지도했다"며 관련 사진 34장을 공개했다.

북한이 시험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힌 '화성-10'은 무수단 미사일의 북한식 이름으로 북한이 무수단 미사일을 '화성-10'이라고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무수단 미사일 발사는 22일 오전 이뤄졌다.

이날 신문의 1면부터 3면까지 실린 사진에는 미사일이 발사 준비 상태에 놓인 모습과 불꽃을 내뿜으며 발사되는 모습, 허공을 날아가는 모습 등이 담겼다.

北, 중장거리 미사일 '화성-10' 시험발사 사진 공개
北, 중장거리 미사일 '화성-10' 시험발사 사진 공개(서울=연합뉴스) 북한은 23일 '중장거리 전략탄도로케트 화성-10'(무수단 미사일)의 시험발사 사진을 공개하며 무기 개발 수준을 과시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지상대 지상 중장거리 전략탄도로케트 '화성-10' 시험발사를 현지에서 지도했다"며 관련 사진 수십장을 공개했다. 사진은 미사일 발사 모습. 2016.6.23
<<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No Redistribution >>
nkphoto@yna.co.kr

또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자리에 앉아 미사일 발사를 지켜보는 장면과 그가 환하게 웃고 주변 간부들이 박수를 치는 장면도 실렸다.

김 위원장 앞의 탁자에는 대형 지도가 있었고, 왼편에는 발사 정보가 표출되는 것으로 보이는 모니터 여러 대가 있었다.

일부 사진에서는 김정은이 리병철 당 중앙위 제1부부장을 끌어안는 모습이 담겼다.

이에 리 제1부부장이 울먹이는 모습도 포착됐다. 그는 과거 공군사령관을 역임했으며 올해 들어 김정은의 탄도미사일 시험발사 현지지도를 수행해왔다.

또 관계자들이 모자를 위로 던지며 환호하는 모습과 그들이 김 위원장을 둘러싸고 환호하는 모습, 김정은과 관계자들의 기념사진도 신문에 실렸다.

hapyr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3 09:0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