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G전자, 세계 최고 흡입력 무선청소기 출시

포스텍과 협업해 인체공학 손잡이 개발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 LG전자[066570]는 23일 세계 최고 흡입력을 자랑하는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모델명 K95SG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현존 무선청소기 중 최고 수준인 205W(와트)의 흡입력을 구현했다. 바닥에 있는 500원짜리 동전도 거뜬하게 빨아들일 수 있는 힘이다.

가전업계에 따르면 무선청소기 흡입력은 삼성 200W, 샤프 97W, 파나소닉 70W, 마키타 45W 등으로 알려져 있다.

이 모터는 초소형이지만 1분에 10만7천회 회전한다. 분당 2만회 회전하는 경주용 자동차의 크랭크축보다 5배 빠르다. 빠른 속도로 회전하지만 탄소막대가 없기 때문에 탄소먼지를 발생시키지 않는다.

LG전자, 세계 최고 흡입력 무선청소기 출시 - 2

신제품은 일반모드에서 최장 40분, 강 모드에서 최장 20분 사용할 수 있다. 인버터 기술로 사용시간을 3분 늘렸다.

무게도 400g 줄였다. 2세대 인버터 모터가 기존 모터보다 60% 작고 무게는 49% 가벼워졌기 때문이다.

LG전자는 2세대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보증한다.

LG전자는 포스텍(POSTECH) 인간공학설계기술연구소와 함께 코드제로 싸이킹의 인체공학 손잡이를 개발했다. 사용자의 힘을 청소기에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손목 회전이 편하도록 길이, 경사각, 두께 등 14가지 요소를 최적화했다.

전투기 조종장치인 컨트롤 스틱에서 영감을 얻어 한 손으로도 쉽게 손잡이를 사용할 수 있다. 손목을 비틀지 않고도 모서리, 가구 밑을 청소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팔 근육 사용량과 손목 동작을 각각 19%, 10% 줄여 미국인체공학기관 US 에르고노믹스(Ergonomics)로부터 인체공학제품 인증을 받았다.

출하가는 109만원.

LG전자, 세계 최고 흡입력 무선청소기 출시 - 3

oakchu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3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