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대전소식> 서구 '경관 조례' 공포

(대전=연합뉴스) 대전 서구는 지역 실정에 맞는 경관 조례를 20일 자로 제정 공포했다.

개정된 경관법에 따른 이 조례에는 주민·시민단체·사업시행자·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경관사업추진협의체 운영과 경관심의 대상 신설 등에 관한 조항을 담았다.

아름답고 개성 있는 도시경관 창출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조례를 마련했다고 서구는 설명했다.

유성구 청년지원 사업 62억원 투자

(대전=연합뉴스) 대전 유성구는 청년세대 사회 진출을 위해 관련 3개 분야 14개 사업에 62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청년지원협의체 구성·운영, 청년정책 포럼 운영, 청년네트워크 활성화, '청년혁신마을' 청년창업공동체 활성화, 소규모 식품파일럿플랜트 구축 청년 일자리 지원, 로컬푸드 소셜 프랜차이즈 창업화, 취·창업 아이디어 공모('꿈을 잡고 프로젝트'), 청년문화페스티벌 등의 사업을 진행한다.

지역 맞춤형 정책수립을 위해 지역 청년단체 등과 함께 워킹그룹을 구성해 운영해 왔다고 유성구는 덧붙였다.

동구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 사업자 모집

(대전=연합뉴스) 대전 동구는 다음 달 21일부터 8월 19일까지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과 실외체육시설 사업자를 모집한다.

개발제한구역 내 야영장은 그간 국가나 지방자치단체만 설치할 수 있고 실외체육시설은 개발제한구역 보전 및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경우 등에만 한정했으나, 시행령 개정에 따라 '마을 공동' 또는 '구역지정(1973년 6월 27일) 당시 거주자'까지 확대됐다고 구는 설명했다.

문의는 동구청 원도심사업단(☎ 042-251-473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1 16:0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