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野3당 "홍만표 구속기소, 개인수사로 끝내면 안돼"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박수윤 기자 =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 정의당은 20일 검찰이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구명로비 의혹에 연루된 홍만표 변호사를 구속기소한 것과 관련, "개인 수사로 끝내서는 안된다"며 법조비리 전반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더민주 박광온 수석대변인은 서면브리핑에서 "검찰은 당시 수사팀을 상대로 홍 변호사에게서 부정한 접대나 금품을 받았는지 조사했으나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한다"면서 "홍 변호사 개인에게만 책임을 묻고 현직 검사들에게는 면죄부를 주려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또 "이번 게이트는 검찰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근본적으로 흔드는 사건"이라며 "제 식구 감싸기에 나선다면 검찰이 스스로 설 자리를 지우는 결과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 역시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 수사는 의혹이 제기된지 두 달만에 핵심 관계자의 신병을 확보하는 등 너무 늦게 진행되고 있다"며 "야권은 이 문제에 대한 청문회가 조속히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이번 구속 기소는 검찰 내부의 문제를 비켜가기 위한 검찰의 꼬리자르기"라며 "검찰은 내부의 잘못된 관행과 비리를 그 뿌리부터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野3당 "홍만표 구속기소, 개인수사로 끝내면 안돼" - 2

hysup@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0 19:25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