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여수시 웹드라마 '신지끼' 'K웹페스타' 본선 진출

(여수=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전남 여수의 관광을 소재로 한 웹(web)드라마 '신지끼(Love Story of Sin Ji Ki)'가 아시아 유일의 웹 국제영화제인 'K웹페스타' 본선에 진출했다.

20일 여수시에 따르면 디지털 모바일 세대의 문화콘텐츠인 '웹드라마'는 10분 안팎의 짧은 에피소드로 구성돼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감상할 수 있는 영상물이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국제영화제 K웹페스타에는 '신지끼'를 비롯해 국내외 웹드라마 107개 작품이 진출했다.

출품작들을 대상으로 오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시사회 등을 거쳐 대상 등 총 8개 입상 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여수시는 바다를 삶의 기반으로 살아가는 거문도 사람들의 애환과 기원을 담은 인어공주 '신지끼'의 전설을 토대로 이번에 인어공주와 여수관광을 이야기로 만들어 출품했다.

웹드라마 '신지끼'는 여수밤바다의 아름다움에 취한 신지끼가 엑스포장 공연 시설인 '빅오'의 여신을 만난 후 7일간 인간이 돼 여수관광지를 배경으로 거리의 악사와 꿈꾸는 첫사랑을 펼치는 이야기다.

총 22분 분량의 시리즈 4편으로 구성됐으며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신지끼 전설 등 여수만의 문화관광 콘텐츠를 소재로 해 만든 이번 이 웹드라마는 해외 국제영화제에도 상영돼 여수를 널리 홍보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jsu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20 16:2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