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인클로버재단 다문화가족 사진촬영 봉사 3천 번째 돌파

인클로버재단 다문화가족 사진촬영 봉사 3천 번째 돌파 - 2

(서울=연합뉴스) 이희용 기자 = 사회복지법인 인클로버재단(이사장 한용외)이 2010년 8월부터 전국을 돌며 펼쳐온 다문화가족 사진 찍어주기 봉사활동이 마침내 3천 가족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한용외 이사장과 7명의 인클로버재단 자원봉사자들은 19일 제주도 서귀포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56가족을 대상으로 촬영을 진행했다.

이 가운데 오전 10시께 베트남 출신 루엔티반(27) 씨의 가족이 촬영에 임해 3천 번째 기록에 해당하는 행운을 안았다.

루엔티반 씨 가족은 하나법인여행이 후원한 탐라스테이호텔 조식 숙박 패키지와 A2 사이즈의 대형 가족사진과 액자를 선물로 받았다. 2천999번째 가족과 3천1번째 가족에게는 기프트카드와 A3 사이즈 가족사진을 선사했다.

이날 서귀포 삼성여자고등학교 다문화 동아리 '헤세드'가 인클로버재단의 사진촬영 봉사를 도왔다.

루엔티반 씨의 남편 박은찬(37) 씨는 "베트남에서 장모님이 오셔서 기념으로 가족사진을 찍으려고 다문화가족센터에 신청했는데 운 좋게도 푸짐한 선물까지 받게 돼 기분이 좋다"면서 "덕분에 좋은 추억이 하나 더 생겼다"고 기뻐했다.

가족사진 촬영에 이어 열린 기념식에는 현재 제주도에서 작품 활동을 화고 있는 이왈종 화백, 허법률 서귀포시 부시장, 안성태 카이스트 교수, 정규봉 22미술경영연구소장, 김세진 한국아트체인 상무, 임명옥 인클로버 대표, 김희종 와이즈허브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인클로버재단은 다문화가족의 가족애를 북돋우고자 이들의 행복한 표정을 담은 가족사진을 찍어준 뒤 액자에 넣어 선물해왔다.

매달 두 차례씩 사진촬영 봉사를 펼쳐 2012년 5월 12일 1천 가족, 2014년 11월 8일 2천 가족을 각각 넘어선 데 이어 이번에 처음 제주도로 봉사에 나서 3천 가족을 돌파하게 됐다.

인클로버재단 다문화가족 사진촬영 봉사 3천 번째 돌파 - 3

인클로버재단은 삼성전자·삼성사회봉사단·삼성문화재단·삼성복지재단 사장을 역임한 한용외 이사장이 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해 2009년 사재 10억 원을 출연해 만든 재단이다.

가족사진 촬영을 비롯해 도서 나눔, 수기 공모, 다문화 청소년 대상 사진 교육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heeyong@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9 15:39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