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해경 기동전단 소청도 해상서 중국어선 1척 또 나포

해경 기동전단 소청도 해상서 중국어선 1척 또 나포 - 2

(인천=연합뉴스) 손현규 기자 = 서해 북방한계선(NLL) 인근 인천 소청도 해상에서 불법조업 중국어선이 해경 기동전단에 또 나포됐다.

중부해양경비안전본부 기동전단은 18일 오후 8시 53분께 인천시 옹진군 소청도 남동방 22.4km 해상에서 서해 NLL을 8.1km 침범해 불법조업 중인 50t급 중국어선 1척을 배타적경제수역에서의 외국인어업 등에 관한 법률 혐의로 나포했다.

나포 당시 중국 랴오닝성 단둥 선적인 이 어선에는 꽃게 130㎏과 잡어 10㎏이 실려 있었다.

해경은 선장 등 선원 9명을 인천해경부두로 압송해 불법조업 경위를 조사한 뒤 처벌할 방침이다.

앞서 중부해경본부 기동전단은 서해 NLL에 투입된 지 하루 만인 이달 16일 소청도 인근 해상에서 중국어선 1척을 나포한 바 있다.

해경 기동전단 소청도 해상서 중국어선 1척 또 나포 - 3

중부해경본부 기동전단은 서해 NLL 해역을 담당하는 인천해안경비안전서와 별도로 구성된 한시 조직이다.

1천t급 이상 대형 함정 4척, 고속단정 8척, 헬기 1대로 구성돼 이달 15일부터 운영 중이다.

총괄지휘는 중부해양경비안전본부장이 하고 전단장은 총경급이 맡았다. 또 단속 경험이 많은 해경 특공대 10명이 추가로 배치됐다.

중부해경본부 관계자는 "서해 어족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앞으로도 중국어선의 불법조업을 강력하게 단속하겠다"고 말했다.

son@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9 11:4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