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LG 로보킹 축구도 잘해요" 이색 축구대회 열려

(서울=연합뉴스) 옥철 기자 = LG전자[066570]가 스마트폰으로 로봇청소기 '로보킹'를 조종하는 이색 축구대회를 열었다.

LG전자는 19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 아트리움에서 '제4회 LG 로보킹 축구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모두 14개 팀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전후반 5분씩 경기시간에 로보킹의 '홈뷰'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으로 로봇청소기를 움직였다.

"LG 로보킹 축구도 잘해요" 이색 축구대회 열려 - 2

'홈뷰'는 로보킹에 있는 카메라를 통해 외부에서 스마트폰으로 집 안의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로보킹을 작동해 원하는 곳을 청소할 수 있는 기능이다.

LG전자는 '미로탈출', '로보킹과 사진찍기' 행사도 진행했다.

미로탈출은 미로의 구조를 볼 수 없는 참가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로보킹이 보내주는 영상을 보면서 로보킹을 미로 밖으로 탈출시키는 게임이다.

LG전자는 대회 우승팀과 준우승팀에 각각 로보킹 터보 플러스와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증정했다.

LG전자는 2003년 국내 기업 최초로 로봇청소기 로보킹을 출시했다. 지난 4월에는 로봇청소기 국내 누적 판매량 40만대를 돌파했다.

LG전자는 지난해 청소 성능과 스마트 기능을 대폭 강화한 로보킹 터보 플러스(모델명 VR6480VMNC)를 출시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스마트폰으로 로보킹을 정교하게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을 고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축구대회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LG 로보킹 축구도 잘해요" 이색 축구대회 열려 - 3

oakchul@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9 10: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