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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민원서류 7월부터 인터넷으로 제출 가능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국민안전처는 7월1일부터 예방소방민원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소방민원 인터넷 사이트(www.mpss.go.kr/somin)를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민원인은 이 사이트를 통해 민원을 신청하고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상황, 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민원은 연간 60만건에 이르는 ▲ 소방시설등 작동기능 점검 결과보고 ▲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 ▲ 소방안전관리보조자 선임신고 ▲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연기신청 등이다.

국민안전처는 고령자 등 인터넷에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을 고려해 현행 소방관서 방문을 통한 처리도 병행한다고 밝혔다.

justdust@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9 12:00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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