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기재부, 정부3.0 국민체험마당서 재정정보 공개


기재부, 정부3.0 국민체험마당서 재정정보 공개

정부청사에 걸린 대형 플래카드
정부청사에 걸린 대형 플래카드(서울=연합뉴스) 이진욱 기자 = 현충일인 6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외벽에 '정부 3.0 국민체험마당'을 알리는 대형 플래카드가 걸리고 있다. 2016.6.6
cityboy@yna.co.kr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기자 = 기획재정부는 오는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정부 3.0 국민체험마당에서 국가·지방자치단체 등을 아우르는 재정정보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재부는 '한 곳에서 한 눈에 보는 대한민국 열린 재정'을 주제로 홍보 부스를 마련해 대한민국 전체 예산, 맞춤형 재정사업, 국가보조금 등을 공개한다.

대한민국 전체 예산은 중앙정부, 지방자치단체(광역 17개, 기초 226개), 지방교육자치단체(17개)의 예산 규모와 국가로부터 이전되는 재원 현황 등이 도표를 활용해 시각적으로 제공된다.

맞춤형 재정사업은 국민 생활과 밀접한 2천700여개 국가·지자체 재정사업이 생애주기, 대상별, 주제별로 공개된다. 지자체와 협업해 맞춤형으로 재정사업을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국가보조금 비교정보를 제공해 주요 국고 보조사업의 내용과 기관별 운영 성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기재부는 보조금 사업의 효율적인 관리와 투명성 확보를 위해 구축하고 있는 국고보조금통합관리시스템의 홍보 공간도 마련해 국민들에게 시스템의 필요성과 효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송언석 기재부 2차관은 "이번 행사가 국가 재정이 국민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돼 있음을 체감하고 국민들이 국가 재정에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oc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9 12: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