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소프트웨어 교육기부 주간 20∼24일 운영

(세종=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6월 '정보문화의 달'을 맞아 20∼24일을 소프트웨어 교육기부 주간으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육기부 주간은 매월 정해진 주제에 따라 사회 각 분야의 기관과 단체, 전문가들이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시간이다.

이번 소프트웨어 교육기부 주간은 '친절한 친구, 소프트웨어와 함께하는 미래'를 주제로 한다.

네이버와 넷마블, 마이크로소프트(MS), 삼성전자, 카이스트 등 21개 기관이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프트웨어 교육기부 주간 20∼24일 운영 - 2

'나만의 블루투스 피아노 코딩하기','소프트웨어 기반 DIY 공기청정기 만들기' 등 프로그램과 각 기관 견학, 소프트웨어 체험교육 등에 6천570여명이 참여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이나 학교는 교육기부포털(www.teachforkorea.go.kr)이나 교육 기부기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준영 구글 매니저와 최종원 숙명여대 컴퓨터과학부 교수, 김승환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레오나르도 오르티즈 MS 기업 시민활동 최고 책임자 등 인터뷰도 교육기부포털과 유튜브(www.youtube.com)에서 볼 수 있다.

zitron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9 09:00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광고
AD(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