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단식 중단 이재명 성남시장, 병원 입원 회복치료

송고시간2016-06-17 11:43


단식 중단 이재명 성남시장, 병원 입원 회복치료

이재명 찾은 김종인.
이재명 찾은 김종인.

(서울=연합뉴스) 김주형 기자 =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 대표(오른쪽)가 17일 오전 광화문광장에서 11일째 단식농성중인 이재명 성남시장을 방문해 격려하고 있다.

(성남=연합뉴스) 이우성 기자 = 이재명 성남시장이 정부의 지방재정 개편 철회를 요구하며 11일째 이어온 단식 농성을 중단하고 17일 분당 서울대병원에 입원했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서울 광화문광장 농성장에서 앰뷸런스를 타고 성남으로 이동해 1시간여 만에 이 병원에 도착했다.

오랜 단식으로 체력이 급격히 저하된 이 시장은 곧바로 혈액검사 등 기초진료 검사를 받게 된다.

병원 측은 단식으로 전반적인 몸의 기능이 떨어져 있어서 이 시장의 상태를 봐 가며 수액 투여, 미음식 등 다양한 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우선 수액을 투여해 안정을 시키고 환자 상태에 따라 경관 유동식(환자가 의식저하, 호흡기 착용 등의 이유로 입으로 음식을 먹을 수 없어 관을 이용해 위장관으로 직접 영향을 공급하는 식사), 미음, 죽, 밥 순으로 회복식 처방을 할 것으로 보인다.

통상적으로 단식한 사람이 건강을 회복하는 데는 단식 기간만큼 시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일부터 단식 농성을 시작한 이 시장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의 권고를 수용해 단식을 중단했다.

성남시 관계자는 "빠른 안정과 회복을 위해 당분간 면회는 힘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gaonnuri@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