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국방부 "김정은 자살폭탄 사망설 사실 아니다"

송고시간2016-06-17 11:41

'가짜뉴스 생산' 사이트가 만들어낸 루머로 판단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자료사진]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 [조선중앙통신=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호준 이영재 기자 = 국방부는 17일 외국의 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자살폭탄 공격으로 사망했다'는 설이 유포된 데 대해 "사실이 아닌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국방부의 한 관계자는 언론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히고, "신빙성이 높지 않은 것으로 정보당국은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김정은 위원장이 살아 있느냐'는 질문에 "그렇게 추정한다"고 말했다.

국방부 "북한 김정은 자살폭탄 사망설 사실 아니다"

국방부는 외국의 한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북한의 김정은이 자살폭탄 공격으로 사망했다'는 설이 유포된 데 대해 "사실이 아닌 것으로 안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 관계자는 언론 브리핑에서 "신빙성이 높지 않은 것으로 정보당국은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도 "해당 매체의 신뢰성에 대한 댓글들을 보고 판단하면 된다"면서 이 매체가 김정은과 관련한 '가짜 뉴스'를 생산한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통일부 당국자도 "(이스트아시아트리뷴이라는) 매체의 신뢰성에 대한 댓글들을 보고 판단하면 된다"면서 이 매체가 김정은과 관련한 '가짜(fake) 뉴스'를 생산한 것으로 추정했다.

앞서 이스트아시아트리뷴이라는 인터넷 사이트는 "북한 조선중앙TV가 보도했다"면서 "김정은이 평양 보통강 구역에서 열린 행사에 참석중 한 여성이 폭탄을 터뜨렸고, 김정은은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도착 당시 사망상태였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조선중앙TV는 이런 내용을 보도한 바 없다.

hojun@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