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광주 유일 예술영화관 광주극장 '독립'…후원회원 모집

송고시간2016-06-17 11:32

(광주=연합뉴스) 형민우 기자 = 복합상영관의 범람 속에 광주 유일한 단관극장이자 예술영화 전용관인 광주극장이 독립을 선언했다.

17일 광주극장에 따르면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영진위)의 '예술영화전용관 사업'이 '예술영화 유통배급 지원사업'으로 바뀌면서 광주극장은 영진위의 지원을 받지 않기로 했다.

광주 유일 예술영화관 광주극장 '독립'…후원회원 모집 - 2

영진위는 1년에 219일 이상 예술영화를 상영하는 독립예술영화 전용극장에 지원을 해왔는데 사업이 바뀌면서 영진위가 선정한 작품 가운데 2편을 상영해야 지원금을 주는 방식으로 바꿨다.

광주극장은 이 같은 영진위의 방침이 '사전 검열'이라고 보고 지원을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

2014년 한해 영진위에서 받은 지원액은 6천500만원으로 극장 전체 수입의 35%를 차지했다.

광주극장은 영진위의 지원을 안 받는 대신 정기후원 회원을 모집해 운영하기로 했다.

정기 후원은 매달 1만 원부터 할 수 있고, 광주극장을 방문해 후원가입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광주극장 카페(http://cafe.naver.com/cinemagwangju/10393)에서 받은 신청서를 촬영해 이메일(cine_gwangju@naver.com)로 보내면 된다.

구매 티켓 금액의 2%가 포인트로 적립되며, 1천포인트가 적립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minu21@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