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우상호 "정부 무능에 여당 내홍…컨트롤타워 기능 상실"

송고시간2016-06-17 09:38

시민단체 압수수색에 "어떤 의도의 수사인가"

발언하는 우상호
발언하는 우상호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17일 "경제위기가 닥쳐오는데 정부는 해법을 내놓지 못한 채 무능한 모습을 보이고, 집권당은 내부 싸움에 세월만 보내고 있다"며 "컨트롤타워 기능이 상실되고 있다는 걱정이 든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 회의에서 "정부의 무능도 문제지만 집권당의 내홍과 분열도 상당히 심각하다"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제가 원내대표가 된 후 수많은 갈등 사안에 대한 해법을 내놓고 정부에 수용을 촉구해왔지만, 정부는 어느 것 하나 시원한 해법을 내놓고 갈등을 해결하는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특히 "누리과정 문제, 맞춤형 보육 문제, 세월호 문제 무엇 하나 어떻게 해결하자는 건지 알 수가 없다"며 "국민은 불안해하고 답답해하는데 정부와 집권당은 보이지 않고 있다"고 거듭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전면에 나서서 갈등의 해법을 내놓고 조정해야 한다"며 "이를 집권당이 뒷받침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우 원내대표는 참여연대 등에 대한 '낙선운동' 수사와 관련, "검찰 수사만 눈에 띈다"며 "뜬금없이 갑자기 시민단체 10곳을 압수수색 했는데, 어떤 의도로 이런 수사를 진행하는 것인가"라고 말했다.

이밖에 그는 이재명 경기 성남시장이 지방재정 확충을 요구하며 광화문 광장에서 단식을 진행하는 것에 대해서는 "원내대표로서 지방재정 확충과 지방자치단체 자주 재원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 시장은 더민주를 믿고 단식을 중단해달라"고 당부했다.

우상호 "정부 무능에 여당 내홍…컨트롤타워 기능 상실" - 2

hysup@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