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부산소식> 동래 전국전통예술경연대회

송고시간2016-06-17 08:40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금강공원 내 부산민속예술관에서 제41회 부산동래 전국전통예술경연대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부산소식> 동래 전국전통예술경연대회 - 2

이번 대회는 전통 민속예술을 계승·보전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열리는 영남지역 대표 전통예술 전국대회다.

부산민속예술보존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무용, 기악, 성악의 3개 부문에서 학생부와 일반부의 경연이 펼쳐진다.

무용부문은 승무, 살풀이, 태평무 등 전통춤의 기량을 겨루며, 기악부문은 가야금, 거문고, 대금, 해금, 피리, 아쟁 등의 연주 실력을 가린다.

성악부문에서는 판소리, 단가, 남도민요, 경기민요, 서도민요, 가야금 병창 등에서 열띤 경연을 펼친다.

스마트시티 부산 정부 3.0 체험마당 참가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정부3.0 체험마당'에 스마트 부산을 주제로 참가한다.

이번 행사는 정부3.0 추진위원회, 행정자치부 등 44개 중앙부처와 17개 시도에서 정부 3.0 성과와 미래 모습의 국민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열린다.

부산시는 도시 서비스 분석 정보시스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임산부 배려 핑크라이트 캠페인, 악취통합 관제센터 등을 전시한다.

초등학생 학부모 박물관교실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립박물관은 7월 6일부터 2주간 '초등학교 학부모 박물관 교실'을 운영한다.

교육 내용은 박물관 교육의 가치와 역할, 학부모를 위한 박물관 전시해설, 부산의 선사유물 등이다.

학부모와 자녀들이 직접 참가하는 '역사유물 마블 게임'도 마련된다.

참가신청은 21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박물관 홈페이지(museum.busan.go.kr)에서 선착순 40명까지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박물관 교육홍보팀(☎051-610-714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