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연합뉴스 최신기사
뉴스 검색어 입력 양식

LG전자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호주서도 호평

송고시간2016-06-17 10:00

(서울=연합뉴스) 정성호 기자 = LG전자[066570]의 상냉장·하냉동 냉장고가 유럽에 이어 호주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LG전자는 자사의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모델명 GB-450UPLX)가 호주의 월간 소비자정보지 '초이스'가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냉장고는 균일한 온도 유지, 온도 제어 등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총점 83점으로 1위에 올랐다.

450ℓ 용량의 LG 냉장고는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탑재해 호주에서 판매 중인 동급 제품 중 가장 높은 에너지 효율 등급인 '4.5 스타'를 구현했다.

또 용기 보관 때 편리한 접이식 선반, 서비스 기사 방문 없이도 스마트폰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품의 오작동 원인을 확인하는 스마트 진단 기능 등을 갖췄다.

이 제품은 앞서 3월 유럽의 대표적 소비자매체인 이탈리아 '알트로 콘수모'와 영국 '위치', 그리고 4월 프랑스 '크 슈아지르'로부터 각각 냉장고 성능 평가에서 1위를 받았다.

상냉장·하냉동 2도어 냉장고는 유럽 냉장고 시장에서 절반 이상을 차지할 만큼 유럽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제품이다.

박영일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은 "고효율·사용 편의성·프리미엄 디자인을 모두 갖춘 LG 냉장고가 연이어 호평받고 있다"며 "프리미엄 냉장고를 앞세워 전 세계 냉장고 시장 공략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LG전자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호주서도 호평 - 2

sisyphe@yna.co.kr

댓글쓰기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