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네덜란드 반도체장비업체 ASML, 대만 HMI 3조6천억원에 인수

(서울=연합뉴스) 이 율 기자 = 세계 최대 반도체장비업체 중 하나인 네덜란드 ASML이 대만의 반도체장비업체 에르메스 마이크로비전(HMI)을 1천억 대만달러(약 3조6천억원)에 인수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16일 보도했다.

ASML은 이날 성명에서 HMI를 주당 1천410 대만달러에 현금으로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30일간 이 회사 주가에 31%의 프리미엄을 얹은 가격이다.

ASML은 반도체제조공정 고도화에 필요한 기술력을 높이기 위해 이번 인수에 나섰다고 통신은 분석했다.

반도체 장비업체들은 갈수록 고도화되는 반도체 제조기술 구현을 위한 비용 부담이 늘어남에 따라 합종연횡을 모색하고 있다. 인수합병은 신규 반도체 공장이나 장비에 투자할 여력이 되는 몇 안 되는 반도체 제조업체들과의 협상력도 높여준다고 통신은 지적했다.

현재 반도체 제조업체 중 신규 시설투자가 가능한 업체는 인텔과 삼성전자, TSM 등 3곳뿐이다.

ASML은 반도체 리소그래피(노광) 장비업체로, 반도체 칩이 복잡한 계산을 할 수 있게 하는 실리콘 디스크에 선을 새기는 도구 제조 부문에서 세계 1위다. HMI는 반도체 칩이 적절히 완성됐는지 장비를 검사하는 업체다.

삼성전자는 2012년 ASML 반도체 지분 3%를 5억300만 유로에 인수하고 이후 5년 동안 2억7천600만 유로를 ASML의 차세대 리소그래피 기술 연구개발(R&D)에 투자하기로 한 바 있다.

네덜란드 반도체장비업체 ASML, 대만 HMI 3조6천억원에 인수 - 2

yulsid@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6 13:3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