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대상별 맞춤형 콘텐츠 개발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원장 류용섭·이하 KIRD)은 이러닝 수요조사를 통해 대상별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16일 밝혔다.

과학기술 전문인력 양성 기관인 KIRD는 지난 2014년부터 R&D 인력의 이러닝 관련 요구를 파악하기 위해 국내 과학기술인력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및 FGI를 통해 이러닝 수요조사를 해 왔다.

올해 조사 결과 산·학·연 모두 직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R&D 전문 분야 이러닝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가장 높은 것을 확인했다.

이에 R&D 인력의 이러닝 관련 요구를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R&D 전문 콘텐츠를 개발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디어 기획에서부터 연구 수행 및 관리, 실질적인 성과 도출과 확산까지 전 주기적 관점에서 과학기술인력의 역량 강화를 위해 R&D 전주기, R&D 기획, R&D 기반의 창의적 문제 해결 기법, R&D 프로젝트 관리, 우수 영어논문 작성법 등 5개 과정을 자체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교육대상자의 특성 및 교육 니즈를 반영한 실제 현장 사례 분석 중심의 맞춤형 콘텐츠로 설계됐다.

또한 기존의 PC환경 중심 방식에서 탈피해 과학기술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스마트러닝 콘텐츠도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 수요조사에서는 연구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 중심 교육 과정 제공을 위한 심층 요구 분석을 수행, 더욱 효율적인 이러닝 콘텐츠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류용섭 원장은 "KIRD 이러닝은 단시간 내 과학기술인력들에 큰 관심을 받으며 성장하고 있다"며, "과학기술인들의 연구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이러닝 제공을 위해 항상 현장 수요에 귀를 기울이고, 수요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콘텐츠 품질 개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KIRD 이러닝 포털은 재직 및 예비 과학기술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수강은 이러닝 포털 또는 모바일 페이지를 방문해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정시 교육과정은 매월 1일부터 20일까지, 상시 교육과정은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6 11:32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