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제주소식> 고교생 일본어말하기 대회

(제주=연합뉴스)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은 다음달 23일 오후 2시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17회 고교생 일본어 말하기 대회를 연다.

대회에는 1차 원고심사를 통과한 학생들이 나서 열띤 경쟁을 벌인다.

1차 심사를 위한 원고 마감일은 7월 1일이며, 응모는 방문접수하거나 이메일(information@cj.mofa.go.jp)로 하면 된다.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을 수상한 상위 3인에게는 9박 10일간 일본 연수 기회가 주어지며, 특별상을 받은 4∼7위 수상자는 NPO법인오이타현 해외교육지원기구가 초청하는 6박 7일간 규슈 연수 특전을 누릴 수 있다.

제주도한일친선협회, 오이타현 해외교육지원기구와 공동으로 마련한 이번 대회는 한일 양국 우호를 증진하고 일본어 교육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문의: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 ☎ 064-710-9523, 9528)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스토리메이킹 기법 강의

(제주=연합뉴스)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오는 18일 오전 10시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행복교육 학부모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학부모교실에서는 '성적표 밖에서 공부하라'의 저자 조승우씨가 '학생부종합전형을 대비한 스토리메이킹 비법'을 주제로 강의한다.

내신 3.8등급의 불리함을 극복하고 수시모집을 통해 서울대에 입학한 조 강사는 수시모집, 특히 학생부종합전형 비율이 높아지는 입시 추세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제주학부모지원센터(http://hakbumo.jje.go.kr)와 제주시교육지원청(http://www.jjse.go.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육과정지원과 ☎ 064-754-1283)

atoz@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6 11:0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