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코로나 동점골' 멕시코, 베네수엘라와 무승부… C조 1위 확정


'코로나 동점골' 멕시코, 베네수엘라와 무승부… C조 1위 확정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멕시코가 베네수엘라와 무승부를 거두며 C조 1위로 코파 아메리카 8강에 올랐다.

멕시코는 14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NRG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남미축구선수권대회(코파 아메리카 센테나리오) 조별리그 C조 3차전에서 베네수엘라와 1-1로 비겼다.

베네수엘라는 전반 10분 호세 벨라스케스의 환상적인 바이시클 킥으로 먼저 포문을 열었다.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올라온 알레한드로 구에라의 프리킥 이후 문전에 있던 자신에게 이어진 헤딩 패스를 놓치지 않은 것이다.

전열을 재정비한 멕시코는 거세게 베네수엘라를 밀어붙였다. 멕시코 엑토르 에레라는 전반 35분 왼쪽 측면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다이빙 헤딩 슈팅했지만 키퍼에게 막히기도 했다.

멕시코는 그러나 헤수스 코로나가 후반 35분 중원에서부터 베네수엘라 수비진 5명 사이를 뚫고 문전에서 오른발 강 슈팅, 골망을 흔들며 동점을 만들었다.

일찌감치 2연승을 거두며 8강행을 확정 지었던 이날 두 팀의 대결이 무승부로 끝나면서 골득실에서 2골 앞선 멕시코가 조 1위, 베네수엘라가 2위가 됐다.

후안 카를로스 오소리오 멕시코 감독은 지난해 10월 부임 후 이어진 9경기 연속 승리 행진을 마감했다.

bschar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4 11:06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