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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하반기 민원처리 전문인력 40명 채용


금감원, 하반기 민원처리 전문인력 40명 채용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박초롱 기자 = 금융감독원은 금융 민원에 대한 안내·상담과 회신 서비스를 담당하는 민원처리 전문인력을 하반기 중 40명 채용한다고 14일 밝혔다.

채용분야는 은행·중소서민, 보험, 금융투자 3개다.

금융회사에서 민원처리 업무를 10년 이상 했거나 금융회사에 15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2년 이내 계약직으로 근무하며 보수는 연 3천만원 수준이다.

하반기 채용 원서접수는 이달 21까지 한다.

서류·면접전형을 거쳐 7월 20일 합격자가 발표된다.

자세한 채용공고는 금감원 채용홈페이지(emp.fs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상반기 처음으로 민원처리 전문인력을 도입한 금감원은 평균 42일이 걸리던 민원 회신 기간을 14일 이내로 단축했다고 밝혔다.

또 민원인과 금융회사가 제출한 서면 의견, 증빙 서류를 위주로 했던 민원 처리가 당사자 간 청문, 현장 조사까지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cho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4 09:39 송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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