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고 차성도 중위 '살신성인'…"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육군 27사단 제6회 차성도상 시상식·추모 행사 개최

(화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육군 27사단은 13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고 차성도(3사 1기) 중위 추모행사와 제6회 차성도상 시상식을 했다.

상승독수리연대 차성도 공원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육군 3사관학교 총동문회장과 3사 1기 충성회 동기회장, 부대 장병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고 차성도 중위 '살신성인'…"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 2

평소 투철한 군인정신을 바탕으로 임무를 수행한 소대장 5명이 차성도상을 받았다.

이 상은 고 차성도 중위의 살신성인 정신을 계승하고자 2011년 9월 5일 제정됐다.

이날 상을 받은 서상원 중위는 "소대장으로서 항상 부하를 생각하고 살신성인의 용기가 무엇인지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에 이어 상승독수리연대에 조성된 차성도 공원에서 추모 행사가 열렸다.

육군 3사관학교 강성용 총동문회장은 "부대에서 차성도 중위의 희생정신을 기억하고 해마다 추모행사를 마련해 고맙게 생각한다"며 "후배들의 늠름한 모습을 보니 마음이 든든하다"고 밝혔다.

3사관학교 동문회원들은 이날 부대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장병 생활관을 견학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고 차성도 중위는 1970년 5월 13일 소대 야간 방어사격 훈련 중 한 병사가 수류탄 투척을 위해 안전핀을 뽑다 실수로 놓치자 몸으로 수류탄을 덮어 부하들을 구한 뒤 자신은 순직했다.

j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3 15:57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AD(광고)
AD(광고)
광고
AD(광고)

위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