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부광약품 "당뇨병 신약물질, 혈당강하·체중감소에 긍정적"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부광약품[003000]은 당뇨병 신약 후보물질 'MLR-1023'이 임상 2a상 시험에서 혈당 강하와 체중감소에 긍정적인 결과를 보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제2형 당뇨병 환자 130명을 대상으로 부광약품과 파트너사인 멜리어사가 한국과 미국에 소재한 19개 기관에서 4주에 걸쳐 진행했다. 그 결과 MLR-1023의 안전성과 식후 혈당 및 공복 혈당 감소 효과가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지질 수치와 체중감소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이 회사는 덧붙였다.

연구 결과는 지난 12일 미국 루이지애나에서 열린 제76회 미국당뇨병학회(ADA)에 소개됐다.

미국 루이지애나의 페닝턴 생의학연구센터 책임자인 윌리엄 세팔루 박사는 "MLR-1023이 혈당을 낮추고 체중에도 유익한 효과를 보인다는 점이 초기 단계 임상 시험에서 확인됐다"며 "앞으로 추가적인 임상을 통해 효능을 더 자세히 연구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부광약품의 MLR-1023은 인슐린 신호전달을 증대시키는 경구제로, 제2형 당뇨병 치료제로 개발 중이다. 인슐린 세포 신호전달에 관여하는 효소를 활성화해 인슐린의 혈당 강하 효과를 향상하는 역할을 한다.

jandi@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3 11:01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