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먹기 힘든 한국음식은 게장

(서울=연합뉴스) 이도연 기자 = 외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먹기 어려워 하는 한국 음식은 게장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외국인 의전관광 전문 여행사 코스모진 여행사는 지난 4∼5월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782명을 대상으로 가장 먹기 어려웠던 한국 음식을 조사한 결과 65%(508명)가 게장을 1위로 꼽았다고 13일 밝혔다.

한 외국인 관광객은 "게장은 한국 예능 프로그램에서 맛있게 먹는 모습이 인상 깊어 선택했다"며 "그런데 빨간 건 양념이 너무 맵고 검은 건 심하게 짠 데다가 냄새까지 나서 먹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이 관광객은 "한국 여행중에 먹었던 비빔밥, 삼겹살이 맛있었고 치맥도 기대 이상이었다"고 덧붙였다.

게장 다음으로는 청국장(19%, 149명), 산낙지(10%, 78명), 도토리묵(4%, 32명), 번데기(2%, 16명)가 뒤를 이었다.

정명진 코스모진 여행사 대표는 "관광에서 투어 코스, 쇼핑 리스트 및 볼거리나 체험 이상으로 중요한 것이 음식이다"며 "세계적으로 한국 문화 및 음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만큼 관광객에게 만족도를 주는 음식과 불편함을 주는 음식을 구분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먹기 힘든 한국음식은 게장 - 2

dyl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3 10:08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