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배너
배너

[실시간뉴스]

최종업데이트YYYY-mm-dd hh:mm:ss
검색

에콰도르, 아이티 4-0 꺾고 코파 아메리카 8강행


에콰도르, 아이티 4-0 꺾고 코파 아메리카 8강행

득점에 기뻐하는 에콰도르 선수들.(AP=연합뉴스)
득점에 기뻐하는 에콰도르 선수들.(AP=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차병섭 기자 = 에콰도르가 아이티를 대파하고 코파 아메리카 8강행에 성공했다.

에콰도르는 13일(한국시간) 미국 뉴저지 메트라이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6 남미축구선수권대회(코파 아메리카 센테나리오) 조별리그 B조 3차전 아이티와의 경기에서 4-0-으로 크게 이겼다.

승점 4인 B조 브라질과 페루의 마지막 경기가 남아있는 상황에서 에콰도르는 승점 5, 골득실 4를 확보했다.

브라질(골득실 6)-페루(골득실 1) 전에서 어느 한 팀이 이길 경우 에콰도르는 조 2위로 8강에 올라가고 양 팀이 비기더라도 골득실에서 페루에 앞서 조 2위를 확보했다.

에콰도르 팬들.(AP=연합뉴스)
에콰도르 팬들.(AP=연합뉴스)

에콰도르는 전반 11분 역습 상황에서 에네르 발렌시아가 중원에서 연결된 패스를 받아 드리블 돌파 후 오른발 슈팅, 첫골을 넣었다.

전반 20분 역습 상황에서는 에네르 발렌시아가 드리블 돌파 후 골키퍼를 앞에 두고 하이메 아요비에게 연결, 아요비가 골문 안으로 가볍게 공을 차넣었다.

에콰도르는 후반 12분 공격진영에서 볼을 빼앗았고 수비보다 공격 숫자가 많은 상황에서 크리스티안 노보아가 오른발 강 슈팅으로 추가골을 넣었다.

후반 32분 아이티 수비진을 완전히 무너뜨린 역습 상황에서는 에네르 발렌시아가 안토니오 발렌시아에게 패스, 안토니오 발렌시아가 마무리 골을 넣었다. 골키퍼가 그대로 서서 지켜볼 수밖에 없는 완벽한 기회였다.

에네르 발렌시아는 이날 1득점 2어시스트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bschar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6/06/13 09:34 송고

광고
댓글쓰기
배너
광고
AD(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
산업/경제
사회
전국
스포츠
연예ㆍ문화
세계
더보기
광고
AD(광고)
광고